아봐타 명상
#창시자-헤리 팔머(harry palmer)
Clarkson College of Technology, Corning Community Colleg에서 공학 및 세계문학, 동양철학 및 요가 공부, Ithaca College에서 학사학위 받음(1962~67년)
Elmira College에서 교육심리학 석사 (1969년)
뉴욕 University System에서 종신 자격증 취득(1970년)
뉴욕 School System 근무(69~74년), 위성 TV회사 설립(1982년)
아봐타 프로그램 개발, Star'sedge International창립 (1986년)
1976년 해리 팔머는 보장된 종신의 교사직을 사임하고 10년의 세월로 이어질 의식에 대한
탐사에 착수했고 1987년, 해리팔머가 마음을 다루는 연속적인 연습들을 한데모아 매우 흥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57개국으로 확산되어 14개국어로 번역되어 있다. 아봐타 교재의 배경을 이룬 생각과 전망들은 해리 팔머의 마음속에서 40년에 걸처 무르익은 것이다. 해리 팔머는 가식적이거나 신비로운 느낌을 주지 않고 내면 깊숙이 자리잡고 있는 어떤 고요함이랄까 따뜻함을 느끼게 하며, 순발력 있는 유머를 갖춘 세련된 사람이라고 한다. 마음만 먹으면 그럴 수도 있을 테지만, 그는 영적 스승이나 뉴에이지 인기인처럼 보이려는 태도를 취하지 않고 운동화와 티셔츠 차림으로 사람들 틈에 모습을 드러내는 그는 카리스마적인 드라마보다는 예리한 단순함을 좋아한다고 한다.
◎아봐타란?
아봐타란 후기 산스크리트어 아봐(Ava:내려오다, 통과하다)와 테르(Trerr:아래, 땅)의 합성어로 깨달음을 성취한 다음 다시 창조세계로 내려온 성자라는 뜻이다.
즉,'땅'으로 내려온 化身을 뜻하는 용어로써 불변의 진리인 깨달음을 성취한 다음, 인간세상에 다시 와서 고통을 겪으며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신명을 다하는 聖者란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현대적으로는 '뜻대로의 삶을 실현하는 존재' 로 풀이할 수 있다.
『조금 직설적으로 표현한다면, '자아의 참 모습을 발견하고 발견된 참된 자아의 상태에서 자신의 삶을 새롭게 창조해나가는 모든 이들'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
우리의 삶은 현상으로 나타난 '나'에 의해 영위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깨달음을 얻은 많은 선각자나 성현 또는 성인들의 말씀에 의하면 현재의 내 삶은 '현재 자각하고 있는 나'에 의해 의도되거나 원해서 이루어진 삶이 아니라는 것이다.
드러나는 현재의 내 삶은 대부분 지금 인식하고 있는 '나'에 의해서가 아닌 '나' 이면에 있는 '참 나'인 '아봐타'에 의해 의식 또는 무의식적으로 계획되고 창조되어 현재(지금)의 삶으로 나타나게 된다는 사실이다.
우리는 믿는 대로 경험한다는 말을 많이 들어 왔으며 이는 절대불변의 사실이다. 혹시 당신이 지금 좋아하지 않는 어떤 일을 겪고 있다면 거기에는 그 일을 끌어들인 당신의 신념이 꼭 있을 것이다.
역설적으로 이러한 신념- 당신의 삶에 부정적으로 영향하고 있는 알고 있거나 혹은 모르고 있는 당신의 신념-을 찾아내어, 그 신념을 없애고(지우고), 현실에서 경험하고 싶은 당신이 원하는 삶 또는 일에 대한 새로운 신념을 가지면 이러한 신념들이 바로 '지금 현재'의 삶으로 창조되어 나타나게 될 것이다.
◎목표
동서 고금을 막론하고 각종 종교, 철학, 영적 수행법 인간 잠재력 개발 운동들 가운데 일관하고 있는 것은 결국 "너 자신을 알라" 이다. 아봐타는 아직 누구도 가보지 않은 당신 자신만의 길과 만나도록 설계되어 있고 당신 자신을 아는 방법이다.
당신 자신이 당신의 생명의 근원, 곧 온전한 주인임을 자각하여 당신의 뜻대로 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된다면 분별시비가 찬탄과 감사의 마음으로, 경쟁심이 도와주는 기쁨으로, 적대감이 동정심으로, 불관용이 사랑으로 바뀌게 된다.
아봐타의 궁극적 목표는 아봐타 네트웍을 통해 '밝은 지구문명의 창조' 하는데 있다.
#특징
삶의 현실을 관리하는 기술
자신이 지금 경험하는 현실은 다름아닌 우리 각자가, 자신의 신념으로 창조한 것이다. 아봐타 코스는 자신의 그 생각들, 신념체계들을 관리하는 기술이며 따라서 아봐타 코스 전 과정을 마친 사람은 자신의 삶을 온전히 자신이 통제하게 되며 아봐타는 또 어떤 종교성도 敎義(Dogma)주입도 없어 누구와도 갈등을 일으키지 않는다.
의식 탐사의 '체험' 코스
아봐타는 지적 이해와 함께 반드시 가슴으로 체험하는 코스이다. 체험이 없으면 다음 진도를 나가지 않는다. 체험이 없는 이해는 자신을 변화 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아봐타 코스는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만큼 매우 쉬우면서도 정교하게 짜여져 있고, 연습을 통해 참가자 스스로 내면 세계를 탐사하며 이해와 경험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모든 수행법들이 진화하여 완성된 멋진 프로그램
아봐타 코스는 각 부분별 목표에 따른, 주어진 체험 과제들에 대해 참가자 본인이 만족하고 안내자가 확인하여 진행한다. 아봐타 코스 동안에는 심신 수련을 통해 얻는 것과 유사한 신체적. 정신적 상태를 경험하지만 심신 수련법에 한정되지 않는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는 현실 문제 해결의 길을 경험으로 터득하게 된다.
영적 수행기법의 완성입니다
아봐타 코-스 동안에는 심신수련을 통해 얻는 것과 유사한 신체적, 정신적 상태를 경험하지만 심신 수련법은 아닙니다. 따라서 코스를 마친 후에 어떤 지속적인 수련을 해야하는 부담이 없습니다. 아봐타 코스는 각 과정의 부분별 목표, 즉 주어진 체험과제들에 대해 참가자 스스로의 만족과 안내자의 확인에 의해 진행됩니다. 그 과정 속에서 참가자는 현실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길을 경험으로 터득하게 됩니다. 따라서 아봐타 Course 전 과정을 마친 참가자는 자기 삶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되며, 모든 수행 법들이 진화하여 마침내 아봐타 프로그램으로 완성되었음을 깨닫게 된다.
삶을 만족하며 살게 하는 효과입니다.
그것은 원하지 않는 것은 창조하지 않고 원하는 것을 창조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자연히 삶에서 균형과 조화가 이루어진다.
어떤 아봐타 경험자들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나는 왜 인생이라는 창조에 동참하고 있는가?"와 같은 근원적인 질문에 대한 앎을 얻음으로써 고요하고 편안한 삶으로 다시 깨어나기도 한다.
◎아봐타(아봐타, 마스터, 위저드코스)
#아봐타 코스
아봐타는 자아-개발에 있어 하나의 부드럽고 충돌이 없는 모험이다. 이것은 이미 자신의 개의식 속에 들어 있는 지식(앎)을 풀어 놓도록 디자인된 일련의 체험적 연습들이다. 거기에는 무엇을 믿어야 하는 것도 없으며, 누구도 자신을 판단하거나 자신이 어떤 사람이어야 하거나 또는 어떻게 되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없다. 아봐타는 자기자신의 신념이 삶에서 경험하는 상황 및 사건들을 창조하거나 끌어 당긴다는 단순한 진리를 토대로 한 매우 강력하며 빠른 효과를 가져오는 코-스(프로그램)이다.
3부로 나뉘어진 아봐타 코스의 목표는 자신의 신념체계를 탐구하도록 안내하며 스스로 바꾸기를 원하는 것을 바꿀 수 있는 도구를 갖추게 하여 준비 시키는 것이다. 아봐타 코-스는 자신의 개의식의 속내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바라볼 수 있는 장을 여는 것이다.
아봐타 코-스는 말의 가르침(지성적)보다 세상의 가르침(경험적)이다. 그러기 때문에 자기 자신의 의식 속에 이미 들어있는 실질적인 가르침으로 안내할 수 있는 잘 훈련된 아봐타 마스터를 요한다. 아봐타는 9일간의 깨달음의 코스이다.
아봐타 코스 제1부(다시 떠오르기)
다루는 개의식의 범위 : 신념, 현실, 개의식
아봐타 코스 제1부는 신념과 현실의 상호관계에 대한 이론과 개념들을 알아 보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러한 개념들을 하나의 실험대상으로 혼자서 또는 그룹으로 그런 상호 관계가 실지로 존재하는지 스스로 알아보게 된다.
제1부의 연습들은 각자의 삶을 설계하는 청사진을 볼 수 있도록 개의식의 막후에 있게 하며 그로 인해 자기가 자기 스스로와 보다 가깝고 깊게 어우러지고 보다 더 깨어있는 자아의 경지에 머물게 한다. 제1부는 하루 또는 이틀에 걸친 웍샵으로서 충분한 정보와 논증 그리고 체험할 수 있는 연습들로 아봐타의 기본 바탕을 터득하게 한다.
자신의 신념이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보다 넓은 의식으로 있게 한다.
아봐타 코스 제2부
다루는 개의식의 범위 : 창조, 지각, 경험
체험을 통하여 자신의 존재성을 의식하도록 재통합시키며 자기 자신의 현실을 애쓰지 않고 창조하는 능력을 회복시킨다.
아봐타코스 제2부는 현실을 의도적으로 창조하는 능력을 개발시킨다.
이것은 이따금 왜 삶에서 어떤 면이 그 가능성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했는가를 그리고 어떻게 하면 그 상황을 원하는 대로 고칠 수 있는지를 깨닫는 놀라운 변화를 가져온다.
제2부는 자신의 노력과 의도를 자기가 창조하기 원하는 미래와 정합 되도록 하고 자신의 걸림 돌을 제거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자기파괴적인 신념들은 더 이상 해를 입히기도 전에 드러나 버린다. 제2부의 연습들은 새로운 현실들 그리고 자주 저항해왔던 현실들을 경험하는 능력을 증가시킨다. 판단․분별없이 , 왜곡함 없이, 그리고 분리감 없이 현실을 경험하는 방법을 터득한다. 제2부는 때에 따라 2일에서 5일이 걸린다.
아봐타 코스 제3부
다루는 개의식의 범위 : 아이덴티티, 존재성, 의식(앎)
아봐타 코스 제3부에서는 어떤 현실을 의도적으로 불창조(존재하는 창조를 제거하기)하는 능력을 개발한다. 아봐타 마스터가 안내해 주는 이니시에이션(기법전수)을 통하여 가장 바탕이 되는 신념체계(투명하여 보이지 않는)로부터 분리되어 떨어져 나온다.
자신의 신념과 경험을 관리하는 강력하고도 세련된 기술에 익숙해진 후에는 몸의 감각, 인간관계의 갈등, 종속관계, 제약, 끈질기게 따라붙는 상황들, 강박관념, 등을 바꾸어 놓을 수 있는 런다운(절차가 있는 다루기)들을 스스로 해 나가게 된다.
심지어는 통증까지도 제거한다.
제3부는 2-4일이 걸린다. 존재의 어느 면도 하나의 창조자의 관점에서 지각할 수 있다면 아봐타의 경지를 성취한 것이다.
효과
자신의 신념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운다.
자기 삶을 통제하는 법을 배운다.
자신을 더 잘 이해하는 법을 배운다.
다른 사람들을 참모습 그대로 바라보기를 배운다.
명상할 때와 같은 의식상태나 극치의 경험을 자유롭게 한다.
다른 사람이 침착성을 잃을 상황에서도 평온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
원하는 것을 끌어 들이도록 마음을 자회시키는 법을 배운다.
자신을 훼방놓는 장애로부터 해방되는 법을 배운다.
자신의 불신을 인식하고 그것을 지우는 법을 배운다.
과거의 아픔이나 상처를 치유하고 자유롭게 사는 법을 배운다.
자기 삶의 문제를 풀고, 삶을 멋지게 영위하는 법을 배운다.
항상 깨어있고, 영성을 드높이는 법을 배운다.
모든 사람, 모든 사물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법을 배운다.
자부심을 갖고 의도적으로, 뜻대로 산다.
열가지 연습의 예
- 연습 1 -
산책하면서, 무엇인가를 선택하여 유의하십시오. 그리고 그 사물을 어떻게 묘사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소요 시간 : 10분 이상, 기대효과 : 고요함, 힘 증가
- 연습 2-
2분 동안 한가지 대상에 모든 주의를 집중한다.
소요 시간 : 2분 이상, 기대효과 : 집중력 증가, 이완
- 연습 3-
무의식적으로 일어나는 몸짓을 하나 선택하여, 그것이 떨어져 나갈 때까지 의도적으로 반복한다.
소요 시간 : 5분 이상, 기대효과 : 통찰, 자기통제
- 연습 4-
자주 반복되는 걱정거리 하나를 정하여 그 걱정거리를 만들어 내는 연속되는 생각들을 대충 정리해 본다. 그리고 그 걱정거리가 사라질 때까지 연속되는 생각들을 의도적으로 생각한다.
소요 시간 : 5분 이상, 기대효과 : 힘 회복
- 연습 5-
행복이 느껴질 때 까지 의도적으로 미소 짓는다.
소요 시간 : 2분 이상, 기대효과 : 행복한 느낌
- 연습 6-
자기가 아직 끝내지 못한 일에 대한 리스트를 만들고, 그 리스트의 우선 순위를 정한다.
소요 시간 : 30분 이상, 기대효과 : 주의 회복
- 연습 7-
산책을 하면서, 형상(形相)의 색깔들이 선명해질 때까지 형상을 헤아려 나간다.
소요 시간 : 30분 이상, 기대효과 : 외향성, 살아 있음을 느낌
- 연습 8-
한두 계단을 오르며 각 계단 앞에서 감사의 말을 속삭인다.
소요 시간 : 30분 이상, 기대효과 : 은총의 느낌
- 연습 9-
의도적으로 눈에 안띄게 남을 위해 좋은 일 한 가지를 한다.
소요 시간 : 30분 이상, 기대효과 : 자기 존중감 증가
- 연습 10-
숨을 마시면서 멀리있는 것을 인식한다. 숨을 내쉬면서 가까이 있는 것을 인식한다. 적어도 열 번 이상 반복한다.
소요 시간 : 5분 이상, 기대효과 : 시야가 넓어짐
#마스터 코스
9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것은 시간을 잊고 지내는 비상한 기간이다. 이 코스의 짜임새와 연습들이 깊이 묻혀 있는 문제들을 들추어 드러나게 한다. 그것들은 처음에는 아주 압도적이고 견디지 못할 것처럼 보이지만 몇 번 하고 나면 그저 자시 자신이 우스워 크게 웃게 된다. 끝나는 주말이 되면 마치(과거의 그리고 계획된) 몇생이 지나간 것 같다.
마스터 코스(아봐타 교재 제 Ⅳ부)는 겉으로는 보이지 않는 배후까지 다루며, 아봐타 전수에서 부딪치는 현상과 결과들을 전혀 새로운 시각에서 살펴본다.
잇따른 3번의 이니시에이션 과정과 몇시간의 끈질긴 아이덴티티 다루기를 거치면, 학생은 제 이름을 기억해 내기도 어려운 상태에 들수도 있다. 그렇지만 학생들은 아봐타 기법이 작용한다는 것과 근원의식의 무한하고 영원한 확대에 대해 절대적인 확신을 갖게 된다.
코스후 기대되는 효과
투명한 아이덴티티 얼개를 찾아내어 소멸시키는 능력
개의식을 창조 밖으로 돌리는 능력
저항해온 창조를 가려내어 다루는 능력
아봐타 이니시에이션을 훌륭히 해 내는 능력
내용
제 Ⅰ편 막후의 일
개인의 힘과 목표와는 어떤 관계에 있나?
좌절의 원인과 극복방법은 무엇인가?
심각한 상황을 어떻게 다루는가?
모든 게임 또는 기업의 요소는 무엇인가?
제 Ⅱ편 아봐타 코스 실시
아봐타 코스의 성공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인가?
모든 어려움의 바탕에 있는 것은 무엇인가?
스트레스의 원인은 무엇인가?
느끼기를 멈추고 생각하기를 시작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제 III편 스타즈 에지인터내셔널
스타지에지사는 어떻게 운영되며, 그 성공의 까닭은 무엇인가?
아봐타 코스 실시의 요구조건은 무엇인가?
새로운 창조를 기존의 창조 속으로 도입하는 방법은?
아봐타 코스 실시에 대한 평가기준은?
제 Ⅳ편 깨달음
뭔가를 소명시키고자 할 때 일어나는 일은 무엇인가?
진리란 무엇인가?
끈질긴 덩어리의 해부학은?
자기의 창조 능력을 스스로 제약하게 되는 원인은?
제 V 편 마스터의 임재
창조력을 끌어내기 위한 가장 강력한 기법은
어떤 현실을 바꿀 수 있는지 없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무엇인가?
아이덴티티 패턴을 어떻게 바꾸는가?
의식으로서 존재하기가 불가능한 까닭은?
#위저드 코스
위저드 코스는 신기하고 초자연적인 능력으로 보여지는 창조를 이해하고 그것을 자유롭게 지휘하는 것을 터득한 마스터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마스터 코스(A)를 마쳤다면 아봐타 위저드 코스에 참가할 자격이 있으며, 위저드 코스는 크게 6부로 구성되어 있다.
기대되는 결과
어떤 교의주입의 모델 현실이라도 그 너머를 지각하고 생각하며 이 능력을 사용하여 삶의 문제들을 해결하며 맑고 순수한 정신 수준에서 모든 것을 결정함.
자신의 창조적 에너지(주의)를 효과있게 관리하기
새로운 데이터를 추측하며 새로운 관점을 경험하기
개의식의 여러 파라다임을 정합시키고 어우러지게 하는 동시에 개의식의 실질적인 현상을 경험하기와 표현하는 능력.
숨어 있는 현실의 수준(몸으로부터 독립)과 개의식의 비밀영역을 탐사하고 지각하는 능력
의도하는 창조(또는 불창조)의 의도적이며 효과적인 나타남
보다 높은 자아의 과점에서 자신의 개의식을 바라보며 이해하는 능력
하나의 적합한 관점을 한정짓기. 재한정짓는(또는 전혀 한정짓지 않기)능력
보이지 않는 현실 수준에서 거하는 존재와 일어나는 현상에 대한 이해
예언의 도구에 대한 이해
의식의 현상과 물질 우주의 사건과의 교류관계에 대한 이해
내용
제 1부 : 창조적 학습
위저드의 관문은 무엇인가?
마음의 창조 뒤에 있는 노력은 무엇인가?
삶이 심각해 지는 것을 어떻게 방지하는가?
깨달음에 있어서 진정한 위험은 무엇인가?
사회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위저드는 어떻게 아봐타를 이용하는가?
자신이 느끼는 것이 교의 주입이라면 그것을 어떻게 구분하는가?
교과과정과 사회의 진화의 관계는 무엇인가?
어떻게 위저드가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중심이 될 수 있는가?
창조적 학습이 자신의 진화를 촉진시키며, IQ를 높여주는가? 당신이 결정하라.
설명되어지기 위해 창조된 심리학적 파라다임의 현상을 직접 경험함
창조적 학습과 교의주입식 교육의 차이는 무엇인가?
네가지 창조적 학습을 통해 결과를 예측하는 자신의 능력과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는 능력을 증가시킴
단순한 일련의 과정들을 거쳐 자신의 주의를 회복하고 보존시킴
극도의 피로, 혼동, 불확신,어리석음, 마음의 혼란, 그리고 성급함으로부터 벗어남
그룹을 이용하여 자신의 사고능력과 추측능력을 키움으로써 성공을 가져옴
제 2부 : 너(나)
저항된 세컨다리 주변에는 무슨일이 일어나는가?
무의식으로부터 오는 정보들을 차단하는 방법.
세컨다리들은 어디에서 오며 그것들의 패턴은 무엇인가?
세컨다리들을 알아차리는 기술을 향상시키기
아봐타 코스장을 학생으로 가득 채우기.
알지 못하고 지나가는 의식, 지각, 그리고 개의식의 여러면들을 탐구하기.
높은 지각을 갖는 존재를 경험하기.
개개인의 마음을 형성하여 투명한 기준을 창조함으로써 자신의 경험을 판단하게 하는 핵원형을 발견하고 그것을 바꾸기
두가지의 바탕이 되는 의식적 현실 상태를 앎으로 그것들을 창조 또는 불 창조하기.
창조 흐름 도표를 사용하여 프라이마리와 그것이 현실에 나타남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한 분별 또는 디버그하기
보다 높은 자아의 관점에서 경험하고 관찰하기
개의식의 여러 모드를 경험함으로 정신적 현상에 대한 보다 명백한 통찰을 얻기
제 3부 : 주의
중성의 주의는 무엇이며 그것은 어디에서 오는가?
어떻게 대전된 주의를 중성의 주의로 바꾸어 놓는가?
주의입자의 세가지 작용은 무엇인가?
왜 어떤 이는 쉽게 창조 또는 불창조 하는데 어떤이는 많은 노력을 쏟은 후에야 같은 결과를 얻는가?
주의와 신념과의 관계와 의도와 아이덴티티의 관계를 탐사하기
욕망과 저항으로부터 창조된 육체적 현상을 탐사하기
개의식을 넘어 스스로 존재하는 "나"의 관점을 탐사하기
이중감정의 흐름 런다운으로 삶에서의 중독과 긴장을 다루기
제 4부 : 아이덴티티
위저드의 아이덴티티는 무엇인가?
적의 네가지 특성은 무엇인가?
세상이 자기 자신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가?
어떻게 동료들에게서 느끼는 압력으로부터 벗어나는가?
건전한 게임과 미치광이의 게임과의 차이는 무엇인가?
힘을 부여하는 것과 권리를 저당 잡히는 것과의 차이를 무엇이 결정하는가?
세상은 개의식이며 자기 자신은 아니라는 것을 발견하기
주의를 사용하는 것을 터득함으로써 자기자신이 들어 있는 아이덴티티를 발견하기
으뜸가는 프라이마리로부터 단단한 물질의 신비에 이르기까지 태도와 아이덴티티의 평행하는 척도를 경험하기
어떻게 아이덴티티가 몸의 죽음을 넘어서까지도 고통과 따라붙는 것들을 창조하는 원인이 되는지를 알기
자신이 하지도 않은 게임에 이기는 방법
그룹 속에서 자신의 힘을 증가시는 20개의 런다움들.
궁극의 과정
제 5부 : 엔티티
엔티티 런다운의 개정, 그리고 연구의 진전을 보여준 것이 무엇인가?
영적 파라다임 뒤에 있는 의미는 무엇인가?
영적인 의식으로 가는 두 길 : 천국을 향한 계단 그리고 승천의 길
육체를 넘어서는 현실을 탐사하기
별세계의 비행기를 타고 여행하기, 방해하지 마시오!
자신의 별세계의 지각을 여는 방법
세가지 종류의 골치아픈 엔티티와 그것들이 삶에 미치는 영향
엔티티 다루기로 엔티티를 알아내고 그것을 다루는 방법.
6개의 새로운 엔티티 런다운. 이 런다운들은 그동안 있어왔던 런다운들보다 단순하며 강력함.
제 6부 : 아봐타의 사명
위저드 기술은 가장 먼저이며, 주요한 배움의 과정이다. 그것은 오직 학습이 되어지고 이해될 때에만 표현함의 과정이 된다. 기술이란 외부적 자연에서 모방해 가지고 가속시킨 방법론이다. 자연이 달성하려면 '영겁'의 시간이 걸리는 것을, 기술은 잠시 동안에 생산할 수가 있다. 위저드의 기술은 우리의 내부적 자연에서 모방해 가지고 가속시킨 방법론이다. 자연이 달성하려며 '영겁'의 시간이 걸리는 것을 위저드의 기술은 잠시 동안에 생산할 수가 있다. 마땅한 위저드 기술의 적용의 범위를 넓히려면 희미하게라도 그 실마리를 잡을 수 있는 '상상'이 진화해야 한다.
현황
아봐타는 세계 60여개국에 보급돼 있고 국내에는40여명의 공인된 마스터가 있다.
아봐타 코스는 미국 스타즈에지에서 인가된 자격있는 마스터를 통해서만 안내받을 수 있다. 그래서 조그만한 모임들이 너무 많다.
한 번 받는데 드는 비용은 : 이백만원( 1부 : \300,000 2부 : \450,000 3부 : \1,250,000)
18세 미만 미성년자는 \800,000
이 경비에 숙박비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한 번 코스를 마친 후에는 일생동안 몇 번이라도 무료로 복습할 수 있으며 아봐타 저널 등 유익한 간행물을 계속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한다.
아봐타 분석
교육심리학자인 팔머가 만든 하나의 명상 기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심리학적인 이론과 기법들이 많이 가미 되어있으며, 요가나 동양철학에 대한 어는 정도의 깊이를 엿볼수 있다. 여러 가지 기법들을 볼 때 어떠한 작은 깨달음에는 효과가 있을 것 같다. 자신의 존재를 다시 한번 심각하게 자각해보고 앞으로 진취적으로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 정도의 깨달음 말이다. 하지만 근원적인 물음에 대한 답은 배제가 되어있다.
내가 내 자신을 인식하고 삶의 주체로 살아간다는 것과 근원적인 존재의 답을 알아내는 것과는 다른 것이다. 또한 이런 류의 기법을 체험한 당시는 정말로 살아있다는 것이 감사하고 어떤 일이라도 해낼수 있는 신념에 차게 되지만 다시금 현실에서 살아가면서 다시 타성에 젖게 되는게 일반적이다. 자신이 체험한 것을 유지 할수 있는 현실적인 에너지는 항상 고갈상태인 것이다.
단지 이러한 체험을 한다면 가슴속의 정화 효과와 앞으로 여러 가지 수행을 할수 있는 기초에 도움이 될 것이다. 어떤 수행이던지 스스로 자신을 꾸준히 성찰한 사람이라면 이런 식의 기법을 통하지 않고도 그 정도의 영적인 각성은 가질 수 있다고 생각된다.
장점이라면 삶에 대한 이런쪽의 인식이 없는 사람에게 확실하게 삶을 객관적이고 총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주고 그 속에서 자신에 대해서 무언가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하나의 계기를 마련해 주는 것이다.
제법 비싼 비용이지만 사람들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믿는 것도 삶에 있어서 타성에 젖어있는 사람이라면 평생가도 할까 말까한 체험이나 각성을, 집중적으로 스스로 느낄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또한 어떠한 사상이나 종교적 색채가 배제가 되어있어서 많은 사람들 이비용만 아니면 부담없이 다가설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단학선원의 심성수련이 이와 거의 유사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