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단체

법륜공

수암11 2010. 9. 15. 22:01

법륜공


#이홍지

1951년 지린성의 한 작은 도시에서 태어나서 네 살때부터 전각법사라는 큰스님으로부터 진선인(眞善忍)의 최고 법문을 전수 받았다고 한다. 8년 동안이나 이홍지를 지도한 전각법사는 이른바 밀교 독전대법의 제10대 진인 이었다. 12세때에는 도가의 팔극진인을 만나 내외공을 비롯한 여러 공법을 배웠다고 한다. 그리고 1972년 백두산에서 내려온 대도의 스승 진도자에게서 내수공(內修功)을 배웠는데 이때 혹독한 심성수련을 받았고 이른바 주의식(主意識)을 끌어내는 완성의 경지를 이뤘다고 한다.1992년부터 활동을 하기 시작해서 3년만에 총지부39개소 그 아래 1천 9백여개의 지부와 2만 8천여개의 수련장을 가지고 총수련인원 1억여명에 핵심회원이 200만명이라고 한다.이 숫자는 기공단체로서는 유래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이다. 이홍지의 카리스마를 엿볼수 있다. 일부에서는 백두산족의 대도를 받았고 백두산 근처의 태생이라서 그가 조선족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1995년 이래 중국을 떠나 미국에서 살고 있으며 법륜대법연구회의 독자성을 대회적으로 선언했다.

이홍지는 단을 가른친다면서 연단이나 채단을 공을 이루어 오(悟)를 열 개 해 준다고 사람들을 현혹해서는 안된다고 경고하고 있다. 기라는 것은 우주의 이치에 따라 흐르는 것이므로 자연스런 호흡으로 우주의 리듬에 맞추면 누구든지 어렵지 않게 수련할수 있다는 것이 이홍지의 생각이다. 이런 생각은 그의 스승들의 가르침이 밑바탕이 된것이고 파륜궁은 바로 그런 이치를 다섯가지 동작으로 엮어낸 것이다. 이홍지는 기공을 가르치는 사람은 돈벌이를 목적으로 해서는 안되고 최소한의 비용을 수련자에게 부담하게 해야한다고 말한다.

그래서 제자들에게 교제비 이외의 별도 수련비를 받는 사람은 자기의 제자가 아니라고 파문선언을 했다. 이홍지는 법륜공을 수련하거나 전수하는 이들에게 엄격한 규율과 바른 심성을 요구하고 있다.


# 목표

진선인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심성을 닦고 덕을 쌓음으로서 참다운 인간이 되는 것이다.


# 법륜공

법륜대법은 불가의 상승수련대법으로서 우주의 최고 특성 眞 善 忍을 근본으로 하며 우주의 연화원리에 따라 수련하는 대법대도이다. 이홍지 선생이 1992년 5월13일 법륜공을 사회에 보급 한 이래 전세계 40여개 나라에 전파되었으며 7년간의 짧은 시간에 수련자가 1억을 넘었다. 수련방법은 간단하고 심신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었으며 사회에서 수련자들로 하여금 도덕이 승화되게 하였고 , 인생의 참된 목적을 깨닫게 하여 모든 사람들로부터 지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법륜대법은 성명쌍수(性命雙修)공법으로서 몸과 마음을 함께 수련하는 수련방법이다. 수련자는 일상생활에 있어서 眞 善 忍을 지도원칙으로 삼으며 자신의 심성을 닦는다. 또한 수련자는 어떠한 수련환경에서도 하나의 좋은 사람으로부터 더욱 좋은 사람으로 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가급적 좋지 않은 습관이나 집착심을 제거하도록 노력한다. 집착심을 버리는 것은 당연히 물질방면에서 잃는 것이 아니라 물질적 이익에 대해 담담하게 보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전반적 수련은 사람의 집착심을 끊임없이 제거하는 과정이다. 법륜공의 수련은 실속있는 수련을 중시하고 형식을 중시하지 않는다.

법륜대법은 정법이고 종교가 아니며 정치에 간섭하지 않는다. 일체 금전을 모으지 않으며 물질거래를 하지 않는다. 수련자는 자원하여 법을 전하고 공법을 가르쳐주며 돈을 받지 못하며 예물을 받아서도 안된다. 수련자는 함께 연공하고 법공부를 하거나 심득교류활동을 하면서 사회에서의 보통사람과 같은 일상 생활을 한다. 다만 보통사람과 다른점은 완전히 眞 善 忍 법리에 따라서 자신을 수련하고 도덕이 고상한 좋은 사람으로 되는 것이다.

심신건강은 인간의 기본적인 추구이며 건강의 비결은 자신의 마음을 닦는데 있으며 그 마음을 다스리는 진정한 방법은 <<전법륜>> 저서에 기술하였다.

#법륜이란?


1. 법륜(法輪 Fa Lun)의 작용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의 법륜(法輪 Fa Lun)은 우주와 같은 특성을 갖고있으며 그는 우주의 축영(縮影)이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 수련자는 공능과 공력이 재빨리 증장될 뿐만 아니라 또한 아주 짧은 시간에 비할 바 없는 위력을 가진 법륜(法輪 Fa Lun)을 연마해 낼 수 있다. 법륜 (法輪 Fa Lun)은 형성된 후 일종의 영성(靈性)이 있는 생명체로서 존재하는데 평시에는 연공자의 소복(小腹)부위에서 자동적으로 멎지 않고 회전하면서 끊임없이 우주로부터 에너지를 채집하고 연화(演化)하여 최후에는 연공자의 본체(本體 Ben Ti)에서 공으로 전화된다. 이리하여 법이 사람을 연마하는(法煉人) 효과에 도달한다. 다시 말하면 비록 사람이 때때로 연공하지 않아도 법륜 (法輪 Fa Lun)이 끊임없이 사람을 연마시키고 있다. 법륜(法輪 Fa Lun)은 안으로 자신을 제도하며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개지개혜(開智開慧)하게 하며 연공자를 보호하여 편차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아울러 심성(心性 Xin Xing)이 못한 사람의 침범과 소란을 받지 않도록 보호해준다. 법륜(法輪 Fa Lun)이 밖으로는 남을 제도하며 사람의 병을 치료해주고 사(邪)를 제거하며 일체 비정상적 상태를 바로 잡아 준다. 법륜 (法輪 Fa Lun)은 아랫배 부위에서 멎지 않고 회전하면서 바른 방향(시침이 도는 방향)으로 아홉 번 돌고 반대 방향(시침의 반대방향)으로 아홉 번 돈다. 바른 방향으로 돌 때 우주로부터 에너지를 맹렬하게 흡취하는데 에너지가 비상히 크다. 공력이 높아짐에 따라 회전하는 힘도 더욱더 커져 인위적인 봉기관정(捧氣貫頂)으로는 이에 도달할 수 없는 것이며 반대로 돌 때는 에너지를 방출하여 중생을 제도하며(普度衆生) 정확하지 못한 상태를 바로 잡아주어 연공자 부근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이득을 보게 된다. 우리 나라에서 전수되고 있는 모든 기공 중에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 만이 유독 법 법륜(法輪 Fa Lun)은 누구도 전할 수 없으며 천년도를 닦은 사람도 그것을 얻으려고 하였지만 그는 얻지 못하였다고 하셨다. 우리 이 법문(法門)은 하나의 상당하고도 상당히 멀고 오랜 년대를 거쳐서야 비로소 한 사람에게 전해줄 수 있는 것으로서 몇 십년에 한사람씩 전하는 그것과는 다르므로 법륜(法輪 Fa Lun)은 극히 진귀한 것이다. 지금 우리가 그것을 내놓아 연화(演化)한 것이 비록 원래처럼 그렇게 큰 위력은 없지만 그러나 그 역시 극히 진귀한 것이다. 수련자가 그것을 얻기만 하면 곧 절반을 수련한 셈이고 나머지는 당신이 심성(心性 Xin Xing)만 제고하면 장래에 곧 하나의 상당히 높은 층차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물론 연분(緣分)이 없는 사람은 앞으로 그 자신이 연마하다가도 안되며 법륜 (法輪 Fa Lun)도 존재하지 않는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은 불가(佛家)의 공이다. 하지만 그것은 완전히 불가의 범위를 벗어났으며 연마하는 것은 전반 우주이다. 지난날 불가수련은 불가의 이치를 이야기했고 도가수련은 도가의 이치를 이야기하였으며 누구도 근본적으로 우주를 투철하게 이야기하지 못하였다. 우주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물질로 구성된 외에 또 그로서의 특성이 존재하고 있는바 개괄하면 바로 세 글자로서 진-선-인(眞-善-忍 Zhen-Shan-Ren) 이라고 부른다. 도가의 수련은 주로 진(眞)을 깨닫는 것으로서 진실한 말을 하고 진실한 일을 하며 반본귀진(返本歸眞)하여 최후에 진인 (眞人)이 되는 데에 도달한다. 불가의 수련은 선(善) 에 중점을 두고 큰 자비심(慈悲心)을 베풀어 중생(衆生)을 제도하는 것이다. 우리의 이 법문(法門)은 진-선-인(眞-善-忍 Zhen-Shan-Ren) 을 함께 수련하여 직접 우주의 근본특성으로부터 수련함으로써 최종에 우주와의 동화에 도달한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은 성명쌍수(性命雙修)의 공법으로서 공력과 심성(心性 Xin Xin g)상에서 일정한 층차에 도달된 후 세간(世間)에서 곧 개오[開悟(개공 開功)]의 상태에 도달하여 불괴지체(壞之體)로 수련될 것을 요구한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은 대체적으로 세간법 (世間法 Shi Jian Fa)과 출세간법(出世間法 Chu Shi Jian Fa)등 여러 층차로 나뉘는데 뜻을 품은 광대한 지사들이 부지런히 수련하고 끊임없이 심성(心性 Xin Xing)을 제고시켜 원만(圓滿)을 이루기를 바란다.


2. 법륜(法輪 Fa Lun)의 형태구성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의 법륜(法輪 Fa Lun)은 영성이 있고 회전하는 고에너지 물질체이다. 법륜(法輪 Fa Lun)은 전반 천체 우주의 운행규율에 따라 회전하고있으므로 어떤 의미에서 말하면 법륜(法輪 Fa Lun)은 우주의 축영(縮影)이다.

법륜(法輪 Fa Lun)의 중간은 불가의 卍 자 부호[≪卍≫(음은 만)으로서 범문(梵文)에서 Srivatsa인데 뜻은 ≪길상(吉祥)의 집결≫( 사해(辭海) 를 보라]인바 법륜(法輪 Fa Lun)의 핵심으로서 그 색갈은 금황색에 가깝고 바탕색은 매우 산뜻한 진홍색이다. 바깥테두리의 바탕색은 등황색이다. 넷의 태극과 넷의 불가 법륜(法輪 Fa Lun),그들은 하나 건너 하나씩 배열되어 여덟 개 방위(方位)에 분포되어 있다. 붉은색과 검은색으로 구성된 태극은 도가의 것이고 붉은색과 남색으로 구성된 태극은 선천대도(先天大道)의 것이다. 넷의 작은 법륜(法輪 Fa Lun)도 역시 금황색이며 법륜(法輪 Fa Lun)의 바탕색은 변화되는데 적등황록청남자(赤橙黃綠靑紫)가 주기적으로 변화되며 색갈이 매우 아름답다(표지의 그림을 참조하라). 중심의 卍 자 부호와 태극의 색갈은 변하지 않는다. 이 크고 작은 법륜(法輪 Fa Lun)과 卍 자 부호는 모두 자전(自轉)한다. 법륜(法輪 Fa Lun)의 뿌리는 우주에 박혀있는데 우주가 돌고있으며 각개의 성계(星系)가 돌고있기에 법륜(法輪 Fa Lun)도 역시 돌고있다. 천목 층차가 낮은 사람은 법륜(法輪 Fa Lun)이 마치 선풍기처럼 도는 것을 볼 수 있고 천목층차가 높은 사람은 법륜(法輪 Fa Lun)의 전경(全景)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매우 아름답고 매우 산뜻하여 연공인의 수련을 더욱 용맹정진(勇猛精進)하게 한다.


# 수련특징


법이 사람을 연마(法煉人)한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을 배우는 사람은 공력과 공능이 신속하게 자라날 뿐만 아니라 아울러 법륜(法輪 Fa Lun)을 가히 연마해 낼 수 있다. 법륜(法輪 Fa Lun)은 아주 짧은 시간 내에 형 성될 수 있는데 일단 형성되면 그 위력이 대단히 커서 그는 가히 연공자가 편차 생기지 않게 보호할 수 있으며 또한 능히 본인으로 하여금 심성(心性 Xin Xing)이 못한 사람의 침입, 소란을 받지 않게끔 보호할 수 있다. 이론적으로도 전통적인 수련방법과는 완전히 다르다. 왜냐하면 법륜(法輪 Fa Lun)이 형성된 후 멎지 않고 자전하며 일종 영성이 있는 생명체로 존재하여 평소에 연공인의 소복부위에 끊임없이 에너지를 저축하기 때문이다. 법륜(法輪 Fa Lun)은 회전을 통하여 자동적으로 우주로부터 에너지를 채집한다. 바로 그가 멎지 않고 자전하기 때문에 법이 사람을 연마 (法煉人)하는 목적에 도달한다. 다시 말하면 사람이 시시로 연공하지 못해도 법륜(法輪 Fa Lun)이 멎지 않고 사람을 연마시킨다. 사람들이 아는바와 같이 보통사람은 낮에 사업을 해야 하고 밤에는 휴식하여야 하기에 연공할 시간이 매우 제한되어 있다. 24시간을 멎지 않고 연공하려면 다만 시시각각 공을 연습(練)할 생각만으로는 안되며 혹은 어떤 방법 등을 취하든지간에 모두 진정으로 24시간 연공하는 목적에 도달하기 어렵다. 그렇지만 법륜(法輪 Fa Lun)은 끊임없이 회전하면 서 우주로부터 대량의 기(초기 에너지가 존재하는 형식)를 안으로 회전하여 넣고 밤낮 멎지 않고 시시각각 멎지 않으면서 빨아들인 기를 법륜(法輪 Fa Lun)의 매개 방위(方位)중에 저축, 전화하며 기를 더욱 고급적인 물질로 변화시켜 최후에는 수련자의 몸에서 공으로 전화되게 하는데 이것이 바로 법이 사람을 연마(法煉人)하는 것이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의 수련은 각가(各家), 각문파(各門派) 단도(丹道)기공의 연공학설과는 완전히 다르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수련의 최대특징은 법륜(法輪 Fa Lun)을 수련하지 단도로 가지 않는다. 현재 전해진 어느 가(家) 어느 문파(門派)의 공법을 막론하고 불교와 도교의 각개 공파(功派),불가든지 도가든지 민간이든지간에 허다한 방문(旁門)중의 수련방법은 모두 단도(丹道)로 가는데 단도기공(丹道氣功)이라고 부른다. 중, 여승, 도사의 수련은 모두 단도의 길을 걸었다. 백년 후 화장할 때 사리자(舍利子)를 제련해 낼 수 있다. 지금의 과학의기는 그것이 어떤 물질로 구성되었는지를 측정해내지 못하고있는데 아주 굳고 아름답다. 실제상 그것은 다른 공간에서 채집해 온 고에너지 물질로서 우리 이 공간의 것이 아니라 바로 그 단(丹)이다. 단도기공으로 유생지년에 개오상태에 도달하자면 대단히 어려운 것이다. 지난날 단도를 연마하는 많은 사람이 단을 뽑는데 니환궁(泥丸宮)에만 오면 단을 뽑지 못하고 사람은 곧 여기에서 숨막혀 죽어버린다. 어떤 사람은 인위적으로 그 단을 터치우려고 생각하였지만 그것을 터칠 방법이 없었다. 일부 이러한 것도 있다. 그의 할아버지가 연마해 내지 못하면 백년 후에 아버지에게 뱉아 주고 그의 아버지가 연마해 내지 못하면 백년 후에 그에게 뱉아 준다. 지금까지도 그는 아무 것도 아니니 정말 어렵다! 물론 많은 공법도 아주 좋은 것으로서 진정으로 전수받으면 괜찮으나 그가 정말로 당신에게 고급적인 것을 전수하여 주지 않을가봐 염려된다.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수련


사람마다 모두 하나의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이 있는데 평소에 사무를 보고 문제를 생각함은 바로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에 의거한 것이다. 한사람에게는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을 제외하고 또 하나 내지 몇 개의 부의식(副意識 Fu Yi Shi)이 존재하며 동시에 또 가족중 조상의 정보가 있다. 부의식(副意識 Fu Yi Shi)과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은 같은 이름을 부른다. 일반적으로 부의식(副意識 Fu Yi Shi)은 모두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보다 능력이 강하고 층차가 높으며 그는 우리 보통사람사회에 미혹되지 않고 능히 자기의 특정된 공간을 볼 수 있다. 많은 공법들은 모두 부의식(副意識 Fu Yi Shi) 수련의 길을 걸었다. 그의 육신과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은 단지 재체(載體)작용만 하고있는데 연공인은 이 일을 왕왕 모르고있으며 심지어는 득이양양해 한다. 사람은 사회중에서 생활하므로 그더러 현실적인 것을 포기하라면 너무나도 어려운바 더욱이 그가 집착하고 있는 것들 말이다. 그러므로 허다한 공법들은 정(定)하는 가운데서 지낼 것을 강조하며 절대적으로 입정(入定)하여 정(定)중에서 연화(演化)할 때 그의 부의식(副意識 Fu Yi Shi)이 그 사회에서 연화(演化)하며 연화 중에서 제고된다. 어느 날 그의 부의식(副意識 Fu Yi Shi)이 수련되어 올라갔는데 그가 당신의 공을 가지고 갔기에 당신의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과 본체(本體 Ben Ti)는 곧 아무 것도 모두 없게 된다. 당신의 한평생 수련은 곧 헛수고로 되었으니 그것은 대단히 아쉬운 것이다. 일부 이름난 기공사는 각종 공능이 아주 크고 성망도 아주 높지만 그의 공이 근본 그 자신의 몸에 자란 것이 아닌데 그는 아직도 모르고 있다.

우리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은 직접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에 대하여 수련하며 공이 착실하고도 진정하게 당신 몸에 자랄 것을 요구한다. 물론 부의식(副意識 Fu Yi Shi)도 한몫을 얻으며 그는 부속(附屬)된 위치에서 따라 제고된다. 우리의 이 공법은 바로 심성(心性 Xin Xing) 을 엄격히 요구하며 당신으로 하여금 보통사람 사회중, 가장 복잡한 조건하에서 심성(心性 Xin Xing)을 단련(磨煉)하게끔 하며 그 속에서 제고되어 마치 흙탕에서 올라온 한 송이 연꽃과도 같기 에 당신이 수련되는 것을 허용한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이 진귀하고도 진귀한 것이 바로 여기에 있고 진귀하고도 진귀한 것이 바로 당신 자신이 공을 얻는데 있다. 하지만 또 매우 어려 운 것으로서 어렵고도 어려운 것은 바로 당신이 가장 복잡한 환경 속에서 단련(磨煉)을 하는 길을 걷기 때문이다.

연공하는 목적이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 을 수련하는 이상 곧 항상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이 자기의 연공을 지배해야 하며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이 말한대로 실행해야지 부의식 (副意識 Fu Yi Shi)에게 맡겨서는 안된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날 부의식(副意識 Fu Yi Shi)이 수련되어 올라가면서 공마저 가져가게 되는데 본체(本體 Ben Ti)와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으 로서는 아무 것도 없게 된다. 당신이 높은 층차에로 수련할 때 당신의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 이 잠을 자듯 모르고 당신이 연마하는 것이 무슨 공인지도 모른다면 이것은 안 된다. 당신은 반드시 당신이 연공하고 있고, 위로 수련하고 있으며 심성(心性 Xin Xing)을 제고하고 있다는 것이 똑똑해야 한다. 그때에 가서야 당신은 비로소 주도권이 있고 당신은 비로소 공을 얻을 수 있다. 때로는 당신이 얼떨할 때 그 일을 이룩하게 되는데 당신도 어떻게 달성했는지를 잘 모른다. 실제로는 바로 부의식(副意識 Fu Yi Shi)이 작용하였고 부의식 (副意識 Fu Yi Shi)이 지휘한 것이었다. 만약 당신이 거기에서 가부좌하고 맞은 켠을 향해 눈을 뜨고 보았을 때 맞은 켠에 또 하나의 내가 있다면 그것이 바로 당신의 부의식(副意識 Fu Yi Shi)이다. 만약 당신이 거기에서 가부좌하여 당신이 북쪽을 향하였으나 당신은 돌연히 당신이 북쪽에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당신은 내가 어떻게 나왔는가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진정한 내가 나온 것이고 앉아 있는 것은 당신의 육신과 부의식(副意識 Fu Yi Shi)이다. 이런 것은 가히 구별할 수 있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수련은 자기를 완전히 잊어서는 안되며 자기를 잊는 것은 법륜공 (法輪功 Fa Lun Gong)의 수련대법에 부합되지 않기에 연공은 반드시 대뇌의 또렷한 정신을 유지 해야 한다. 연공할 때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이 좀 강하면 편차가 생기지 않고 일반적인 것은 그가 당신을 침해하지 못한다.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이 아주 약하면 어떤 것들이 덮쳐 들게 된다.



연공은 방위와 시간을 가리지 않는다


허다한 공법은 모두 연공을 어느 방위에 마주하면 좋고 몇 시에 연공하면 좋은가 하는 것을 중시한다. 우리 여기에선 이런 것을 모두 가리지 않는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의 수련은 우주의 특성에 따라 연마하는 것이고 우주의 연화 (演化)원리에 따라 연마하는 것이므로 방위와 시간을 가리지 않는다.


 성명쌍수(性命雙修)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의 수련은 성 (性)을 닦을(修) 뿐만 아니라 또 명(命)도 닦는 (修)바 연공을 통하여 먼저 본체(本體 Ben Ti)를 개변시키며 본체(本體 Ben Ti)를 잃지 않고 주의식(意識 Zhu Yi Shi)과 육체가 하나로 합쳐 전체(整體) 수련성공에 도달한다.


본체(本體 Ben Ti) 개변


성명쌍수공법의 최대의 특징은 사람의 생명을 연장시키고 노쇠를 늦추는 것이다. 우리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이 바로 이런 뚜렷한 특징을 갖고 있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은 이런 한 갈래 길을 걷는다. 즉 근본적으로 인체분자의 성분을 개변하고 채집한 고에너지 물질을 매개 세포에 저장시켜 마지막에는 고에너지 물질로 세포성분을 대체함으로써 곧 신진대사가 생기지 않는다. 그는 오행에서 벗어나서 다른 공간의 물질로 구성된 신체로 되며 우리 공간의 시간제약을 받지 않게 되어 이 사람은 곧 언제나 젊게 된다.


 법륜(法輪 Fa Lun)주천(周天)

우리 인체는 하나의 소우주로서 인체의 에너지가 신체를 한바퀴 도는 것을 곧 소우주순환이라 하며 주천순환이라고도 한다. 임(任), 독(督) 두맥을 이어놓은 것을 층차적으로 말하면 이것은 여전히 피모주천(皮毛周天)으로서 명을 닦는(修) 작용을 일으킬 수 없다. 진정한 소주천은 니환궁 (泥丸宮)으로부터 단전에 이르는데 그 속에서 순환한다. 안에서의 순환을 통하여 신체를 이끌어 속으로부터 바깥으로 확장하여 백맥(百脈)이 모두 통하게 한다. 우리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 g)은 시작하자마자 곧 백맥이 모두 통할 것을 요구한다.

대주천은 바로 기경팔맥(奇經八脈)의 운전으로서 온 몸을 한번 돈다. 만일 대주천이 통하면 한가지 상태를 가져오게 된다. 즉 이 연공인은 가히 뜰 수 있는데 단경(丹經)에 씌여진 백일비승(百日飛升) 이란 것이 바로 이 뜻이다. 그러나 보통 당신신체의 어떤 부위를 잠그어 놓아 당신으로 하여금 떠서 날지 못하게 하지만 그것은 당신한테 한가지 상태를 가져다 준다. 즉 걸음이 몹시 가볍고 산에 오를 때 마치 누가 밀어주는 것 같다. 대주천이 통한 후에는 또 일종의 공능을 가져오게 된다. 즉 인체 내장 각 부위의 기를 서로 바꿀 수 있어 심장의 기가 위에 가고 위의 기가 창자로 간다 공력이 가강됨에 따라 체외로 내 보내면 곧 운반공(搬運功)이다. 이런 주천을 자오주천(子午周天) 또는 건곤주천(乾坤周天)이라고 한다. 그의 운전(運轉)은 아직 신체를 진화 (演化)시키는 목적에 도달할 수 없으며 또 일종의 그것과 대응되는 주천이 존재해야 하는데 그것을 묘유주천(卯酉周天)이라고 한다. 묘유주천의 운전은 이러하다. 즉 회음(會陰)이거나 혹은 백회 (百會)로부터 나와서 신체의 음양량면의 교제처로 가기 시작한다. 즉 신체의 측면으로 간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의 주천운전은 일반 공법에서 말하는 기경팔맥(奇經八脈)의 운전보다 훨씬 크다. 그는 온 몸의 가로세로 교차 된 기맥이 모두 운행(運行)하는 것이어서 전체적으로 단번에 전부 다 통하고 투철하게 통하며 전부 다 운전될 것을 요구한다.


통맥(通脈) 


맥을 통하게 하는 목적은 에너지로 하여금 운전하게 하여 세포의 분자성분을 개변시켜 고에너지물질로 전화시키는데 있다. 연공하지 않는 사람의 맥은 막혔거나 심지어 몹시 가늘지만 연공하는 사람의 맥은 점점 밝아지고 통하지 않던 곳이 통하게 된다. 연공에 소질이 있는 사람의 맥은 넓어지고 높은 층차에 이르러 수련하면 맥은 더욱 넓어지게 되는데 어떤 사람의 맥은 손가락만큼 넓어진다. 하지만 맥이 통하는 그 자체는 수련이 어느 정도에 이르렀으며 공이 얼마나 높은가를 대표할 수 없다. 연공을 통하여 맥으로 하여금 더 밝고 더 넓어지게 하여 최후에 백맥이 하나로 이어지게 하는데 그때에 이르면 이 사람에게는 맥도 없고 혈도 없게 된다. 바꾸어 말하면 온 몸이 다 맥이자 역시 다 혈이다. 이때 그 것을 가리켜 이 사람은 이미 득도(得道)하였다고 아직 말할 수 없는바 그것은 다만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 수련과정에서의 일종 체현이고 한 개 층차의 체현일 따름이다. 이 정도에 이르면 세간법(世間法 Shi Jian Fa)수련에서 이미 제일 끝에 왔으며 동시에 외관상에서 아주 뚜렷한 상태를 가져오는데 즉 삼화취정(三花聚頂)이다. 그 공이 나옴은 이미 아주 대단한바 모두 형태가 있고 공기둥(功柱)도 아주 높을 뿐만아니라 아울러 머리 위에 세 송이 꽃이 나타나는데 한 송이는 연꽃같고 한 송이는 국화꽃 같다. 세 송이 꽃은 자전하며 자전하는 동시에 윤번으로 돈다. 매 한송이 꽃에는 기둥이 하나씩 있는데 하늘에로 통하는 기둥으로서 굉장히 높다. 이 세 기둥도 그 꽃을 따라 윤번으로 돌고 역시 자전도 하기에 그 사람자신은 머리가 아주 무거운감을 느낀다. 이때 그는 다만 세간법(世間法 Shi Jian Fa) 수련중에서 마지막 한 발자국을 끝마쳤을 따름이다.


의념(意念)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의 수련은 의념을 가지지 않는다. 의념자신은 아무 것도 할 수 없 으나 그는 지령(指令)을 내릴 수 있다. 진정으로 작용하는 것은 공능인데 그는 영체의 사유능력을 갖고있어 대뇌의 정보지휘를 접수한다.


심성(心性 Xin Xing)수련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수련자는 모두 반드시 심성(心性 Xin Xing)수련을 첫자리에 놓아야 하며 심성(心性 Xin Xing)은 장공(長功)의 관건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하는데 이것은 연공하여 높은 층차에 이르는 이치이다. 엄격히 말하면 층차를 결정하는 공력은 연마해낸 것이 아니라 심성(心性 Xin Xing)에 의하여 닦아(修)낸 것이다. 심성(心性 Xin Xing)을 제고한다는 것은 말하기는 쉬워도 하자면 어렵고도 어렵다. 수련자는 막대한 대가를 치러야 하며 오성(悟性)을 제고해야 하고 고생중의 고생을 겪을 수 있어야 하며 참기 어려운 일들을 참을 수 있어야 하는 것 등등이다.


심성(心性 Xin Xing)의 내포(內涵)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에서 말하는 심성(心性 Xin Xing)은 덕(德 De)으로서 융관 (融貫)시킬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는 덕(德 De) 이 포괄한 범위보다 훨씬 넓으며 그것은 덕 (德 De) 을 포함한 여러가지 방면의 내용이다. 한 사람의 심성(心性 Xin Xing)이 덕(德 De) 에서는 근근히 일종 체현이므로 단순히 덕(德 De) 으로 심성(心性 Xin Xing)의 내포를 이해하여서는 부족하다. 심성(心性 Xin Xing)은 득 (得) 과 기(棄) 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 하는 두개 방면의 문제를 포괄한다. 득(得) 이란 바로 우주특성과의 동화(同化)를 얻고저 하는 것이다. 우주를 구성한 특유적인 성질은 진-선- 인(眞-善-忍 Zhen-Shan-Ren) 인바 한 연공인이 우주특성과의 동화는 바로 개인의 덕(德 De) 에서 체현된다. 기(棄) 란 곧 그런 탐(貪), 리 (利), 색(色), 욕(欲), 살(殺), 타(打), 도(盜), 강탈 (), 간사(奸詐), 질투(嫉)등등 불량한 사상과 행위를 포기하는 것이다. 만일 높은 층차에로 수련하려면 또 사람의 모든 고유한 욕망에 대한 추구를 포기해야 한다. 다시 말하여 일체 집착심을 포기해야 하며 바로 개인의 일체 명(名)과 리 (利)를 아주 경하고 아주 담담하게 여겨야 한다.


진-선-인(眞-善-忍 Zhen-Shan-Ren) 을 함께 수련


우리 이 법문은 진-선-인(眞-善-忍 Zhen-Shan -Ren) 을 함께 수련한다. 진(眞) 이란 곧 진실 한 말을 하고 진실한 일을 하며 반본귀진(返本歸眞)하여 최후에 진인(眞人)으로 되는 것이다. 선 (善) 이란 곧 자비심을 베풀어 착한 일을 하고 사람을 제도하는 것이다. 특히 인(忍)을 강조하는데 오직 참아야만 비로소 대덕지사(大德之士)로 수련될 수 있다. 인(忍)이란 그것은 아주 강한 것으로서 진(眞)과 선(善)을 초과한 것이다. 전반 수련과정 에 모두 당신더러 참으라고 하며 심성(心性 Xin Xi ng)을 지키고 함부로 날치지 말게 한다.


소업(消業) 

세간(世間)의 이치와 하늘의 이치는 마찬가지로서 남의 것을 빚졌으면 갚아야 하는데 보통사람이 남에게 빚을 져도 곧 갚아야 한다. 사람의 일생에서 당신이 봉착한 난(難)과 겁(劫)은 모두 업력이  만든 결과이므로 당신이 그런 것을 갚아야 한다. 우리 진정으로 수련하는 사람은 당신의 그 인생의 길이 개변될 것인바 당신에게 일종 당신께 적합한 수련의 길을 새롭게 마련해 준다. 당신의 그 업력은 사부님께서 일부분을 감소시켜 주고 나머지는 모두 당신의 심성(心性 Xin Xing) 제고에 쓰게 되며 당신자신이 연공과 심성(心性 Xin Xing)수련을 통하여 그것을 엇바꿔버리고 갚아버려야 한다.


#법륜공법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은 불가수련의 일종 특수방법으로서 일반 불가(佛家)수련방법과 부동한 독특점이 있다. 왜냐하면 본 공법(功法)은 상승(上乘)의 수련대법으로서 지난날 심성(心性 Xin Xing)이 극히 높은 사람 혹은 대근기지인 (大根器之人)만이 배울 것을 요구한 특수한 강화 (强化) 수련법이기 때문에 보급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더욱 많은 연공인들의 제고를 가져오고 본 법문(法門)을 이해하며 동시에 뜻있는 광대한 수련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본 공법을 보 급에 적합한 한 조의 수련방법으로 정리하여 전수하는 바이다. 설사 이렇다 하여도 그것은 이미 일반 공법에서 배우는 것과 그 층차를 훨씬 벗어났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수련자는 공력과 공능이 재빨리 증장할 뿐만 아니라 또한 아주 짧은 시간내에 위력이 비할바 없는 법륜(法輪 Fa Lun) 을 연마해 낼 수 있다. 법륜(法輪 Fa Lun)이 형성된 이후 평소에는 소복(小腹)부위에서 자동적으로 멎지 않고 회전하며 끊임없이 우주로부터 에 너지를 채집하고 진화(演化)시켜 최후에는 수련자의 본체(本體 Ben Ti)중에서 공으로 전화시킴으로 하여 법이 사람을 연마 (法煉人)하는 목적에 도달한다.


공법특징

(1) 법륜(法輪)을 수련하고 단(丹)을 연마하지 않으며 단을 맺지 않는다

(2) 사람이 연공하지 못하여도 법륜(法輪 Falun)은 오히려 사람을 연마시킨다

(3)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을 수련하여 자신이 공을 얻는다

(4) 성(性)을 닦을 뿐만 아니라 또한 명(命)도 닦는다

(5) 5조공법은 간단하고 배우기가 쉽다

(6) 의념을 갖지 않고 편차가 생기지 않으며 공이 자람이 빠르다

(7) 연공함에 있어서 지점, 시간, 방위를 가리지 않으며 수공(收功)을 하지 않는다

(8) 나의 법신(法身)의 보호가 있으므로 외계의 사악한 것의 침습교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공법은 5조의 동작으로 구성되었다.


불전천수법(佛展千手法 Fo Zhan Qian Shou Fa), 법륜장법(法輪椿法 Fa Lun Zhuang Fa), 관통량극법(貫通兩極法 Guan Tong Liang Ji Fa), 법륜주천법(法輪周天法 Fa Lun Zhou Tian Fa)과 신통가지법(神通加持法 Shen Tong Jia Chi Fa)이다.


불전천수법(佛展千手 Fo Zhan Qian Shou Fa)


핵심은 바로 소통하고 펼치여 백맥(百脈)을 다 통하게 하는 것이다. 기공을 처음 배우는 초학자로 말하면 연공을 통하여 신속히 기를 얻을 수 있고 연공에 자질이 있는 자로 말하면 신속히 제고될 수 있다. 이 조의 공법은 시작하자마자 곧 백맥이 다 통할 것을 요구하여 연공자로 하여금 아주 높은 층차에 서서 연마하게 한다. 본 공법은 동작이 비교적 간단하다. 대도 (大道)는 극히 간단하고 극히 쉽기 때문에 동작은 비록 간단하지만 거시적으로는 도리어 전반 공법에서 연마해 낼 것들을 통제한다. 이 공을 배우고 연마 할 때 몸에 열이 나고 에너지 마당이 아주 강한 특수한 감을 느끼게 되는데 원인은 전신의 모든 기의 통로를 열어서 소통시키기 때문이다. 그 목적은 기가 막힌 곳을 열어서 거침없이 통하게 하고 체내와 피하(皮下)의 기를 동원하여 강렬하게 운동하게 함으로서 우주중의 에너지를 대량으로 흡수하며 동시에 연공자로 하여금 재빨리 기공 에너지마당에 들어간 상태로 되게 하는 것이다. 본 공법은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 의 기초공법으로 연마한다. 매번 연공할 때 일반 적으로 이 공법을 먼저 수련하는데 일종 강화수련방법의 하나이다.


법륜장법(法輪椿法 Fa Lun Zhuang Fa)


본 공법은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의 제2조 공법으로서 정장법(靜椿法)에 속한다. 네 개의 포륜동작(抱輪動作)으로 구성되었고 동작은 비교적 단조로우며 아울러 매개 동작을 또 오래 연마할 것을 요구한다. 초기에 참장 (站椿)을 배우는 사람은 연공을 시작할 때 두 팔이 매우 무겁고 매우 시큰해나지만 연공한 후 몸이 가뿐한 감을 점차 느끼며 일을 하고 난 다음의 피로감이 없다. 시간이 길어지고 연공차수가 증가됨에 따라 두 팔 사이에서 법륜(法輪 Fa Lun) 이 회전하는 것이 나타나게 된다. 법륜장법(法輪椿法 Fa Lun Zhuang Fa)을 경상적으로 연마하면 전신으로 하여금 전부 관통되게 하여 공력이 증가된다. 법륜장법(法輪椿法 Fa Lun Zhuang Fa) 은 지혜를 증가하고 층차를 높이며 신통을 가지(加持)하는 전면수련방법에 속하며 공은 비록 간단하나 연마하는 것은 매우 많고 아주 전면적이다. 본 공법은 동작이 자연스러워야 하고 자신이 연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흔들거리지 말아야 하는데 자그마한 움직임은 정상적인 것이다.본 공법은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의 기타 공법과 마찬가지로 연마한 다음 공을 거두지 않는다(收功). 왜냐하면 법륜(法輪 Fa Lun) 은 그냥 돌기 때문에 멈추어 세우지 못한다. 연공에서 매개 동작의 시간요구는 사람에 따라 다르나 길면 길수록 더욱 좋다.


관통량극법(貫通兩極法 Guan Tong Liang Ji Fa)


 본 공법은 우주의 기와 체내의 기를 혼합관통하는 법으로서 내보내고 받아드리는 양이 커서 연공자로 하여금 극히 짧은 시간내에 신체내부의 병기(病氣), 검은기(黑氣)를 체외에 배출하고 다시 대량적인 우주의 기를 받아들여서 신체를 정화(淨化)하여 하루빨리 정백체(淨白體) 상태로 들어가게 한다. 동시에 이 공은 충관(沖灌 Chong Guan) 중에서 개정(開頂)하며 또한 충관(沖灌 Chong Guan)중에서 발아래의 인체통로를 열어준다.

연공전에 자신은 두개의 높고 큰 빈통이라 생각하며 하늘을 떠이고 땅 위에 우뚝 솟아 비할 바 없이 높고 크다고 생각한다. 체내의 기는 손이 오르내림에 따라 움직이며 머리 위로 뚫고 나가 우주 최상의 극치에 닿으며 아래로 내려오는 기는 한쪽 발 아래로부터 뚫고 나가 우주 최하의 극 처에 닿는다. 그 다음 기는 손의 움직임에 따라 양극으로부터 체내로 다시 돌아오며 다시 반대방향으로 내보내데 모두 왕복 아홉번 한다. 충관(沖灌 Chong Guan)의 아홉번째에 왼(여자는 오른) 손은 상극처(上極處)에서 오른(여자는 왼)손을 들어올릴 때까지 기다린다. 그 다음 동시에 아래로 내려보내 하극처(下極處)까지 부어넣은(灌入) 후 거두어 들여서는 신체를 거쳐서 위로 향하여 충관(沖灌 Chong Guan)하는데 왕복 아홉번한 후에 기를 거두어 들인다. 걷어들인 후에 소복부 위에서 시계바늘이 도는 방향으로 법륜(法輪 Fa Lun)을 돌려 체외의 기를 체내로 선회(旋回)하게 한 다음 결정인(結定印)을 한다. 연공을 마친 후 수식(收式)은 하지만 수공(收功)은 하지 않는다.


법륜주천법(法輪周天法 Fa Lun Zhou Tian Fa)


이 법은 인체에 에네르기를 대면적으로 유동시키는 것으로서 어느 한 갈래 혹은 몇 갈래 맥(脈)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음면 전면으로부터 양면에까지 끊임없이 왕복순환하여 멎지 않기에 일반적인 통맥법이거나 혹은 대, 소주천을 훨씬 벗어났다. 본 공법은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의 중층공법에 속한다. 앞의 3개조 공법의 기초상에서 이 공법의 연마를 통하여 전신의 기맥을 아주 빨리 열리게 하며 (그중 대주천을 포함) 위로부터 아래로 점점 온 몸을 다 통하게 한다. 본 공법의 최대특점은 법륜(法輪 Fa Lun) 의 회전으로서 인체의 비정확한 상태를 바로잡아 인체 소우주로 하여금 시초의 상태로 돌아가게 하여 온 몸의 기맥이 막힘없이 잘 통하게 한다. 이 상태에까지 연마하면 세간법(世間法 Shi Jian Fa)수련에서 이미 아주 높은 층차에 도달된 것으로서 대근기자는 능히 대법 중에 들어가 수련할 수 있다. 이때 공력과 신통은 대단히 늘어난다. 연마 할 때 손은 기기(氣機 Qi Ji)에 따라 움직이며 동작은 느리게, 천천하게, 둥글게(緩慢圓)해야 한다.


신통가지법(神通加持法 Shen Tong Jia Chi Fa)

신통가지법(神通加持法 Shen Tong Jia Chi Fa) 은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 의 정공(靜功) 수련법에 속하며 부처(佛)의 수인(手印)으로 법륜(法輪 Fa Lun) 을 돌려 신통 (공능도 포함)과 공력을 가지(加持)하여 여러 가지를 함께 수련하는 공법이다. 본 법은 중층 이상에 속하는 공법으로서 본래 비밀리에 연마하는 법이었다. 일정한 기초를 가진 사람들의 요구에 만족을 주 기 위하여 특히 이 공법을 전하여 그로 하여금 연분이 있는 사람(有緣之士)들이 전수받고 제도받게끔 한다. 본 공법은 가부좌를 틀고 앉아 연마할 것을 요구하는데 가장 좋기는 결가부좌(雙盤)이나 반가부좌(單盤)를 채용하여도 괜찮다. 수련할 때 기의 흐림이 비교적 강하며 체외의 에너지 마당도 비교적 크다. 동작은 사부가 넣어준 기기(氣機 Qi Ji)에 따라 움직이고 손을 올리기 시작할 때 마음은 의념에 따라 움직인다. 신통을 가지(加持)할 때의 의념은 비우고 잠재의식을 두 손바닥에 약간 둔다. 손바닥은 뜨겁고 무거우며 전기에 닿은 것처럼 저리고 마치 뭐가 있는 것 같은 감각이 있다. 그러나 의식적으로 추구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해야 한다. 가부좌를 틀고 앉은 시간은 길면 길수록 더욱 좋지만 공의 기초에 근거하여 정할 수 있다. 시간이 길수록 강도가 더욱 크며 공이 더욱 빨리 나온다. 연공할 때(아무 것도 생각하지 않고 어떠한 의념도 없이) 점차적으로 입정 (入靜)하며 사정비정(似靜非定)의 동공(動功)상태로부터 점점 정(定 Ding)에 들어간다. 그러나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은 자기가 연공하고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한다.


# 기본요구와 주의사항

1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의 5조 공법은 차례로 연마할 수도 있고 또 임의로 선택하여 연마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제1장을 먼저 연마할 것을 요구하며 또한 세 번씩 연마하는 것 이 좋다. 물론 제1장를 연마하지 않고 기타 각 장을 먼저 연마하여도 된다. 매 한 장을 모두 단 독적으로 연마할 수도 있다.


2 동작은 정확해야 하고  박자가 똑똑해야 하며 손과 팔은 원활(圓滑)해야 하고 상하, 전후, 좌우는 모두 느리게, 천천하게, 둥글게(緩 慢 圓) 기기(氣機 Qi Ji)에 따라 행(行)해야 한다. 너무 빠르지 말아야 하며 너무 느리지도 말아야 한다.


3 연공 중에 반드시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이 자기를 공제해야 한다.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은 주의식(主意識 Zhu Yi Shi)을 수련하는 것으로서 의식적으로 흔들리는 것을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 만일 흔들리면 통제해야 하고 필요시에는 눈을 뜰 수도 있다.


4 전신을 느슨하게 해야 한다. 특히는 무릎과 사타구니를 느슨히 해야 하는데 너무 곧게 서면 기맥이 잘 통하지 않는다.


5 연공 중에 동작은 가볍고 자연스러워야 하고 시원하고 대범해야 하며 유중유강(柔中有剛)하고 연관이 자유자재로와야 하며 일정한 역도(力度)가 있을 뿐만 아니라 또 융통성 없이 뻣뻣하지 않다. 동작을 이렇게하면 공의 효과가 뚜렷하다.


6 매번 연공을 끝마칠 때 수세(收勢)만 할뿐 수공(收功)은 하지 않는다 . 결인(結印) 동작만 하면 되는데 결인(結印)을 마치면 수세(收勢)는 끝난다. 의념으로 수공하지 말아야 하는데 법륜(法輪 Fa Lun)은 회전을 멈출 수 없기 때문이다.


7 오랜 병으로 신체가 허약한 사람은 실제 정황에 근거하여 적게 연마하거나 혹은 임의로 어느 한 장을 선택하여 수련하여도 된다. 동공(動功)을 연마할 수 없는 경우 가부좌를 해도 된다. 연공은 일반적으로 중단하지 않는 것이 좋다.


8 연공의 장소, 시간과 방향은 특별한 요구가 없지만 장소는 깨끗하고 환경이 조용해야 한다.


9 이 공을 연마함에 의념을 가지지 않으며 편차가 생기지 않는다. 그러나 다른 공법과 섞지 말아야 하며 만약 연공할 때 다른 공법을 섞으면 법륜(法輪 Fa Lun)이 변형된다.


10 연공할 때 정말 조용할 수 없으면 사부의 이름을 불러도 되는데 오래오래 되면 자연히 조용해질 수 있다.


11 연공할 때 일부 시련(磨難)을 만날 수 있는데 시련은 업(業) 을 갚는 일종 방식이다. 사람마다 모두 업이 있는데 몸의 불편함이 나타날 때 병이라고 여기지 말아야 한다. 업을 없애버리기 위하여 수련의 길을 깨끗하게 쓸어 주려고 시련은 빨리 오며 앞당겨 온다.


12 가부좌할 때 다리를 틀지 못하면 먼저 의자 변두리에 앉아 연공하여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연공인으로서는 반드시 다리를 틀고 앉아야 하며 시간이 오래가면 천천히 틀어 올리게 된다.


13 정공(靜功)연마 중에서 만약 그림형상(圖像)이거나 혹은 일부 광경이 보여도 그를 아랑곳하지 말고 의연히 자기의 공을 연마해야 한다. 만약 놀라운 현상이 교란할 때거나 그 어떤 위험을 당할 때에는 즉시 나는 법륜공(法輪功 Fa Lun Gong)선생님의 보호가 있기에 아무 것도 무섭지 않다고 생각하거나 혹은 이선생님의 이름을 부르면서 계속하여 연공하여야 한다


#전수

법륜대법을 수련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정해진 순서가 없으며 동시에 시작할 수 있다) 


1. 신수련생은 『전법륜』,『중국법륜공』을 한번 이상 읽어야 만이 법륜대법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과 이해를 가져다 준다.


2. 수시로 시작되는 [9일 학습반](이홍지 선생의 설법비디오를 시청, 법륜공 동작을 배움)에 참석함이 가장 좋은 하나의 방법이다.


3. 직접 당신의 집 근처의 수련장을 찾아가 5장 공법을 배운다.


4. 수련생들이 밖에서 연공하고 홍법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왜냐하면 이것은 이홍지 선생이 『법륜불법(정진요지)』의 [환경 ]문장에서 이야기한 대법제자들이 진정하게 제고하여 올라갈 수 있는 보장이기 때문이다.


5. 법륜공 수련의 근본은 심성수련이고, 동작은 원만을 이루는 보조적 수단이다.

 

전국 어디에서나 무료전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