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을 통한 기관지 아픔 또는 기침 ...
명현을 통한 기관지 아픔 또는 기침 ...
아무리 봐도 지금 우보님의 기침은 기존에 안 좋은 부위인 기관지 쪽이...수련으로 자극을 받아 명현을 앓고 있는 게 분명합니다.~!! 제 주위에 몇 분 봤습니다.
물론, 현재 기침으로 인해 생활에 불편을 겪고 계셔 견디기가 힘드실 줄 압니다.
심한 경우에는 몇 달 가는 경우도 옆에서 본 적이 있는데, 수련을 계속하면서 몸이 튼튼해지니 기침은 언제 했냐는 식으로 바뀌는 것을 보았습니다.
너무 가족력에 대한 것으로 나쁘게만 보지 마시구요.
일단, 이런 경우에는 이상하리만치 양약이 잘 안 듣습니다.
일단은 목은 항상 따뜻하게 '목도리'하시구요. 실내도 건조함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구...
음, 먼저 기침을 많이 하여 누워 있기가 힘들 정도 이고, 가슴이 울릴 단계까지 이면..대체로 기관지 내에서의 흡기작용이 작아져서 더 많은 산소를 공급 받기 위한 반작용으로 '기침'이라는 현상이 생기게 되는데, 이럴 때 목과 가슴이 이어지는 오목하게 들어간 부위 <한방에서는 천돌>쪽에 사기가 맺혀서...가래도 많아 생기게 됩니다. 요 부위에 삼도계카드를 대시구 수련을 함 해보세요...꾸욱 참고 해 보세요^^
그 외 한의학적 처치를 말씀 드릴 수도 있으나, 이런 경우에는 기존의 약방문으로는 별로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한방에서 항히스타민제의 효과를 가진 약재로서 '마황'이 있는데, 이 마황을 쓸 수 있는 경우는 평소 몸이 건실한 편이고, 추위가 조금 있으며..땀은 별로 없는 경우에 강력한 발한제로 쓰이는 겁니다...대개 이런 경우...갈증이 느끼는 경우에는 월비탕이나 대청룡탕 같은 마황, 석고가 들어간 계통의 약재를 쓸 때 효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것은 정확한 증이 있어야 좀더..명확하니..)
기침을 많이 해서 목까지 아픈 경우에 미쳤다면...
오히려..도라지 말린 '길경'이란 약재를 푹~ 삶아서 고은 물을 자주 '가글링'해주면서 조금씩 삼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에고. 이상. 밑천. 끝^^